커뮤니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충북도민의 삶의질 향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한방울의 물이 되겠습니다.

재단 이야기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 제24회 자랑스런 박물관인상
작성자 관*자 2021-05-11 242
첨부

박물관·미술관인 최고의 영예 중진부문 선정
시상식 오는 17일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서 진행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이 박물관·미술관인 최고의 영예인 '제24회 자랑스런 박물관인상' 중진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사)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는 '제24회 자랑스런 박물관인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원로 부문에 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중진 부문에 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배재대학교박물관 관장,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 ▷젊은 부문에 김승태 덕포진교육박물관 학예실장이다. 특별공로상은 ▷박우량 신안군수가 선정됐다.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중진부문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중진부문
중진 부문 수상자인 이용미 우민아트센터 관장은 2011년 우민아트센터 개관 이후 충북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으로 문화예술 발전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했다.

또 '우민미술상'을 통해 역량 있는 지역작가와 청년작가 발굴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우민보고' 소장품 기획전시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한국 현대미술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관장은 현재 충북문화재단 이사, 청주 한국공예관 운영위원, 청주문화원 이사, 충북박물관미술관협의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배재대학교박물관 관장-중진부문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배재대학교박물관 관장-중진부문
중진 부문 공동 수상자인 김종헌 배재학당역사·배재대학교박물관 관장은 배재학당역사박물관과 배재대학교박물관을 개관한 후 각종 기획전시와 매년 1천명 이상의 교육·체험활동을 운영하며 청소년 교육에 앞장섰다.


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원로부문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원로부문
원로 부문 수상자인 김영나 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은 탁월한 리더십과 장기적인 안목으로 국립박물관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이루어지는 토대를 구축했다.


김승태 덕포진교육박물관 학예실장-젊은부문김승태 덕포진교육박물관 학예실장-젊은부문
젊은 부문 수상자인 김승태 덕포진교육박물관 학예실장은 매년 기획전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덕포진교육박물관을 교육 전문박물관으로 만드는 데 이바지했다.


박우량 신안군수-특별공로부문박우량 신안군수-특별공로부문
특별공로상의 수상자인 박우량 신안군수는 문화 소외지역인 도서 지역에 '1도 1뮤지엄' 정책을 추진해 도서 군민의 문화 소외를 극복하고 문화복지 실현에 앞장섰다.

(사)한국박물관협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자랑스런 박물관인상'은 박물관·미술관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별공로상은 우리나라 박물관·미술관 및 문화 발전 공로자를 추천받아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7일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24회 전국박물관인대회'에서 진행된다. (사)한국박물관협회는 코로나 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Tag#자체기사#우민아트센터#㈔한국박물관협회
이지효 기자 jhlee@jbnews.com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출처 : 중부매일(http://www.jbnews.com) 


리스트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충북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우민재단